오늘의 주인공 : 한트베르커 한트베르커는 파주시에 위치한 목가구 제조 업체에요. 특히 1.2만 구독자가 넘는 가구산업에서 독보적인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포텐셜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구 제조 기계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요. 최근 한트베르커는 어떠한 방식으로 가구를 제조하고 있는지, 트렌드를 살짝 엿보도록 해요!
이제, 목공 가구도 비스포크가 필요한 시대!😎(AKA 극한의 커스터마이징)
한국인은 평균적으로 약 2,160 시간 가량을 책상 앞에서 보낸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트베르커에서는 최근 비스포크 형식의 모니터 스탠드를 생산하여 곧 와디즈 펀딩예정에 있다고 해요. 기존의 모니터스탠드는 대량생산과 원가절감으로 인해 소비자의 체형을 전혀 고려하지 않아 불만이 컸다고 합니다. 개개인의 신체조건은 모두 다르기에 자유로운 높이 조절과, 무한한 확장성의 수납 파츠를 무려 120가지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모니터 스탠드를 만들었다고 해요!
1. 비스포크 형식, 왜 인기가 많나요?!
"가구를 만드는 시간은 짧지만, 그 사용은 길다."
-Handwerker-
구부정한 자세, 뻐근한 목. 책상 앞에 오래 앉아있는 현대인들에겐 뗄수 없는 고통이죠. 신체의 조건이 모두 다른 환경속에서 지정된 높이, 지정된 위치와 기능은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어려워요. 체형에 맞지 않는 가구는 자세를 망가뜨리고, 나아가 목, 어깨, 허리에 이른 전반적인 질환을 야기한다고 해요. 이러한 생활 양식의 변화로 인해 비스포크 형식의 커스터마이징 가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2. 소기업에서 비스포크 형식의 가구 제작, 복잡하고 어렵지 않나요?😥
'한치의 오차도 용납하지 않는 정밀한 CNC 공정' 한트베르커는 CNC 장비를 사용하여 오차가 거의 없는 완성도 높은 품질로 제작하고 있어요. 차별화 된 도구와 가공 방식의 차이는 제품의 완성도에서 큰 차이가 발생해요. 정밀한 가공을 위해 고가의 디지털 방식의 장비와 수준 높은 수작업을 통해 높은 완성도를 실현했다고 해요! 인력과, 시간이 부족한 소기업은 무조건 기계를 사용하는게 좋겠죠??